AIT>5.AIT 이후의 변화

5.AIT이후의 변화

 

1) 언어장애

  발음이 나쁜 선생님에게 영어를 배운 어린이가 정확한 발음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발음을 하게 하려면 우선 선생님을 바꿔 주어야 합니다. 발음이 나쁜 선생님에게 영어를 배운 기간이 길면 길수록 교정기간 역시 길어지게 됩니다.

  언어장애의 원인인 청각왜곡은 마치 발음 나쁜 선생님과도 같습니다. AIT를 통한 청각교정은 선생님을 바꿔 주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AIT를 마친 어린이들은 비로소 정확한 발음을 듣게 됩니다. 그들에게 새롭게 들리기 시작하는 그 생소한 음들을 정확히 발음하려면 제법 긴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우리가 처음 접하는 외국어의 생소한 발음을 정확히 들었더라도 곧바로 정확히 발음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2) 학습장애

  똑같은 실력을 지닌 어린이 두 명이 시험공부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한 명은 도서관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반면 다른 한 명은 사거리 한 복판에서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면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학습장애 어린이들은 과민한 청각으로 인해 어느 곳에 있던지 항상 많은 소음에 둘려 쌓이게 됩니다. 교실에서는 책상 삐걱거리는 소리, 연필 긁적이는 소리 등의 소음에, 집에서는 윗집 소리, 옆방 시계소리 등의 소음에, 길에서는 자동차 소리, 비행기 소리 등의 소음에---.

  AIT를 통한 청각교정의 의미는 사거리 한 복판에서 시험공부를 하던 학생을 조용한 도서관으로 옮겨준 것과 견줄 수 있습니다.

 

3) 지적장애

  대부분의 지적장애 어린이들은 언어장애와 학습장애 증세를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AIT 이후에 언어장애/학습장애 어린이들에 나타나는 변화가 그들에게도 나타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자폐성향

  AIT 이후 자폐성향 어린이들은 소리의 공포로부터 해방이 되면서 비로소 들어야할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AIT 자극을 통해 잠자던 좌뇌가 깨어나면서 사회성/언어 면에서 발전을 보이기도 합니다.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던 어린이가 숙면을 취하는 변화를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