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RE: 밑에 청각음치 문의글에대한 질문몇가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5-10-09
안녕하세요?
 
발음이 나쁜 성인들에게 왜 그렇게 발음을 하는지 물으면 이렇게 대답합니다. "나는 내 발음이 다른 사람들 발음과 어떻게 다른지 구별이 안 되요." 부정확한 발음의 원인이 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청각에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청각교정 없이는 정확한 발음을 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혀는 말할 때 앞니 바깥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혀끝을 1 MM라도 앞니 밖으로 내 놓으면 아무 말고 할 수 없음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혀가 짧아서 발음이 부정확하다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잘못된 청각을 고치는 데에는 10일이 소요되며, 치료는 하루 30분 씩 2회 3시간 이상의 간격으로 행해집니다. 즉, 오전 11시 30분에 1회 치료를 마쳤으면 오후 2시 30분 이후에 2회 치료를 받게 됩니다. 치료 전 청각검사를 통해 자신의 청각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그리고 치료 후 청각검사를 통해 자신의 청각이 잘 고쳐졌는지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각을 고치는 것은 제가 할 일이지만, 그 다음에 얼마나 빨리 정확한 발음을 하느냐는 본인의 의지와 노력에 달렸습니다.
 
치료비는 50만원이지만 만약 장치를 대여하여 집에서 치료받기 원한다면 대여료 20만원이 추가되어 총 치료비는 70만원입니다. 청각검사비는 3만원이며 치료 후의 최종검사는 무료입니다.
 
일단 청각검사를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를 직접 확인한 후 치료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승일






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용이 10일에 50 이라고하셨는데
10일만에 효과를 얼마나 볼수있는지요
그리고 발음교정은 시간이 걸린다해도 AIT청각교정을 통해 정확한 소리를 듣는것은 비교적 짧은기간에 가능한가요?
하루 몇시간씩하는지 알고싶습니다